세부내용 |
"커뮤니케이션의 올바른 이해”
- 커뮤니케이션의 종류와 모형&개념
- 커뮤니케이션 장애가 발생하는 원인
- 커뮤니케이션의 원칙
“조직 내 소통의 필요성”
- 조직 구성원 간 입장 차이의 이해
1)내가 생각하는 조직 내 소통이란?
2)우리 조직의 가장 큰 문제점은?
- 다름을 인정하는 커뮤니케이션: 관계의 유형 파악
- 감정을 표현하는 커뮤니케이션
- 자신의 대화 스타일 점검 & 성과관리 요소 파악
“효과적인 소통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스킬”
- 배려와 존중 표현 습득: 긍정어, 청유형, 완곡형 화법 활용
- 상황별 올바른 호칭 및 존칭어
- 분위기를 유쾌하게 만드는 대화법: 공감, 호응법 활용
- 서비스 이해와 내부 고객의 중요성
1) 친밀감, 관계 형성 방법
2) 커뮤니케이션의 3요소
3) 경청 스킬/ 질문 스킬/ 피드백 스킬
- 설득 커뮤니케이션
1)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주요 속성&유형
2) 비언어적 단서와 설득
3) 설득 커뮤니케이션 단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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